분리배출표시안내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분리배출표시안내

분리배출표시안내

pe_01.png PET(PETE) /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
특 징 투명하고 가볍다. 가장 많이 재활용되며 독성에 매우 안전하다. 재사용 시 박테리아 번식가능성이 높다.
용 도 생수병, 주스, 이온음료병, 간장병 등
설 명 PET 병은 1회성으로 만들어 사용. 계속 사용시 박테리아가 번식할 가능성이 크고 PET 재질의 플라스틱은 한번 사용하시고 버리는 걸 추천

pe_02.png HDPE(HDP) / 고밀도 폴라에틸렌
특 징 화학성분 배출이 없고 독성에 매우 안전하다.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하다
용 도 우유병, 영유아 장난감, 세제류 병, 샴푸 병 등
설 명
내보내는 화학성분이 따로 없고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마시는 생수병을 살 때 적극 추천하는 플라스틱 물병입니다.

열에 강한 재질로 식품을 데우는 용도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.


pe_03.png PVC(V) / 폴리비닐 클로라이드
특 징 평소에는 안정적인 물질이나 열에 약해 소각 시 독성가스와 환경호르몬, 다이옥신을 방출한다.
용 도 랩, 시트, 필름, 고무대야, 호스, 대형 물통, 일회용 그릇, PVC 용기 등
설 명
소프트하고 유연한 플라스틱으로 식품을 투명하게 포장할 때 또는 비닐 랩을 만들 때 사용됩니다.

pe_04.png LDPE / 저밀도 폴리에틸렌
특 징 고밀도보다 덜 단단하고 투명하다. 일상생활 사용 시 안전하나 재활용이 불가해 가급적 사용을 자제할 것을 권유한다.
용 도 비닐봉지, 필름, 포장재, 우유병, 바디클랜져, 샴푸병 등
설 명
먹는 물에 화학성분을 내보내지 않지만 플라스틱 물병으로는 나오지 않습니다. 대부분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앏은 비닐봉지나 비닐장갑 등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.

pe_05.png PP / 폴리프로필렌
특 징 PP는 플라스틱 중 질량이 가장 가볍고 내구성이 강함. 고온에도 변형되거나 호르몬 배출이 없다.
용 도 밀폐용기, 도시락, 컵, 먹거리 병, 물병 등
활 용
매우 가벼우면서도 질겨 잘 녹지 않습니다. 반찬통으로 많이 사용되고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합니다.

pe_06.png PS / 폴리스티렌
특 징 성형이 용이하나 내열성이 약해 가열 시 환경호르몬 및 발암물질이 배출된다.
용 도 일회용 컵, 컵라면 용기, 테이크아웃 커피 뚜껑, 요구르트, 아이스크림 통 등
설 명
플라스틱 숟가락, 플라스틱 포크, 장난감 또는 스티로폼으로도 사용됩니다. 가볍고 매우 저렴해서 특히 음식업계에 많이 사용합니다. 열이 가해졌을 때는 발암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식품이나 음료를 장기간 보관하기에는 안 좋은 플라스틱 종류입니다.

pe_07.png PC(기타 모든) / 폴리카보네이트
설 명
PC는 가공과 내충격성이 우수해 건축 외장재로 주로 쓰임. 환경호르몬이 배출되어 식품용기로는 사용 불가
용 도 마요네즈 병, 케첩 병, 전화기, 냄비 손잡이, 밀폐용기, 건축 외장재 등
활 용
스마트폰 케이스나 물병, 음식통, 아기 물통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.

pe_01.png HDPE(High Density Polyethylene, 고밀도 폴리에틸렌)
특 징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 및 환경호르몬이 배출되지 않는 무독성 친환경 소재
용 도 종량제봉투 또는 마트에 사용하는 봉투로 사용
설 명 강도가 높고 무거운 재질을 담는데 사용, 비닐로 제작시 다양한 색상을 넣을 수 있음

pe_02.png LDPE(Low Density Polyethylene, 저밀도 폴리에틸렌)
특 징 무독성 친환경 소재로, 잘 늘어나며 부드러운 촉감을 지님
용 도 필름(포장용)이나 랩, 지퍼백, 식품을 포장하는데 사용
설 명
가공성, 유연성, 투명성이 우수

pe_03.png PP(Poly Propylene, 폴리 프로필렌)
특 징 인장강도, 충격강도, 표면강도는 물론 내열성 및 내약품성이 우수함
용 도 과자봉지 등으로 많이 사용
설 명
다양한 용도로 사용됨

pe_04.png PS (폴리스티렌)
특 징 범용 플라스틱으로 가구, 생활용품, 전자제품 등에도 사용
용 도 컵라면용기, 스티로폼 등
설 명
에틸렌과 벤젠, 산(acid) 촉매를 반응시켜 에틸벤젠을 만든 뒤, 여기에 수소를 하나 빼서 스티렌으로, 스티렌을 중합해 만듬

pe_05.png PVC(Polyvinyl Chloride, 폴리염화비닐)
특 징 투명하면서도 부드럽고 두께감이 있는 것이 특징
용 도 비닐파우치, 비닐팩, 
활 용
방품비닐과 방수비닐 또는 투명 매트 등

pe_06.png OTHER (복합 플라스틱)
특 징 저품질 제품을 만들때 사용함
용 도 라면봉지, 물티슈봉지, 고무장갑봉지 등
설 명

두가지 제품이 섞여서 만들어진 제품으로서 재활용이 불가한것으로 나옵니다.

엄밀히 따지면 재활용이 안되는것이 아니라 비용의 문제로 수거를 하지 않습니다.